아직 펜데믹이 끝나지 않으 시기라서 요즘은 비대면으로 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직자500대출을 한번 알아볼까합니다.
그간 실직자가 되어서 최근에는 무직자 대출 관련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시다고 합니다.
무직자 대출은 예전부터 직업이 없는 분들 뿐만 아니라 전업주부 분들도 이용을 해오셨던 상품입니다.
요즘은 500만원 혹은 300만원 만큼 소액을 원하시는 분들도 많은 만큼
요즘 은행에서도 소액을 위한 대출도 1~2개 정도는 출시하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소액대출을 하신다면 3금융이나 대부업 말고 차라리 1금융권에서 알아보시는걸 추천을 드리고 있습니다.
굳이 직장이나 소득증빙을 위한 서류가 없어도 이용할 수 있는 대출을 소개하려 합니다.
1.무직자500대출 – 농협은행 올원비상금대출
농협은행 상품중에 올원비상금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올원비상금대출은 통신등급 즉 CB등급을 반영해서 신용등급이나 신용평점을 대신하는 등급입니다.
그래서 무직자라도 CB등급이 있으면은 직장이나 소득증빙할 서류가 없어도 대출이 가능하죠.
CB등급은 통신등급이라서 통신 3사 SKT,KT,LG U+ 통신사를 이용하시면은 등급이 책정이 됩니다.
- 대출대상 : 통신 3사 중 하나 이용중인 고객 중 통신등급 산출되는 분
- 대출한도 : 300만원
- 대출기간 : 3년
- 대출금리 : 연 2.84% ~ 4.14% (우대금리는 최대 1.30%까지 받을 수 있음)
거치기간이 따로 없고 원리금균등분할 상환방식이라서 대출기간 3년이 끝이고 연장은 없으니
잘생각해보시고 신청해보시는게 좋습니다.
2.무직자500대출 –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이번엔 하나은행의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입니다.
농협의 올원비상금대출은 통신등급을 활용해서 신용을 대신 했다면?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을 통해서 대출이 이뤄집니다.
직업과 소득에 관계가 없이 만 19세 이상의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하신 분이
대출자격 조건에 해당하게 됩니다.
대출심사에서 통과를 하게 된다면 한도를 알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최소 50만원 부터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한도가 정해집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1년이고, 상환은 만기일시상환(마이너스통장) 입니다.
중간에 언제든지 중도상환을 하셔도 수수료가 들지 않고 해약금도 들지 않습니다.
3.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소액하면 역시 카카오뱅크를 빼놓을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이 아마 비상금대출의 선두주자가 아닐까 싶습니다.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에서 부여한 한도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승인이 나면은 빠르게 입금을 받을 수 있고,
서류도 따로 제출하는게 없어서 무서류대출로도 이용이 됩니다.
4. DGB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대구은행에는 쓰담쓰담 간편대출입니다.
쓰담쓰담 간편대출은 현재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으면 대출을 신청할 자격이 주어지는데요.
신용카드에 보유정보가 있기 때문이죠.
신용카드 보유자 이외에도 개인신용평점이 459점 이상이라면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으로는 8등급 분들도 신청이 가능하겠군요.
대출한도금액은 최소 50만원 부터 시작해서 최대 300만원까지 한도를 정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 ~ 3년 이내 연단위로 설정이 가능하고,
대출금리는 최저 연 3.32% ~ 7.88%입니다.
무직자500대출 관련한 은행을 4곳을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습니다.